<정직하고 원칙이 있는 서울척병원 김동윤 대표 원장님을 만나다.>

 

 5월의 따스한 햇살이 느껴지는 11일 화요일 오후 엄지척! 서울척병원 김동윤 원장님과의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서울척병원은 2016년이 개원한지 10년이 되는 뜻 깊은 해 로 지난 10년간 전문병원으로서 진실하고 성실한 치료를 해왔다고 합니다.

 

 원장님을 만나 뵙기 전에 우연히 보았던 Doctors라는 책표지의 모델로 엄지척! 진실한 치료를  서비스 하는 병원에의 인터뷰를 하신 김동윤 원장님의 기사를 읽게 되었는데요.

 엄지척! 척이라는 독특한 네이밍도 김동윤 원장님의 아이디어라고 합니다. 그간 전문병원의 불모지나 다름없는 강북지역에서 성공적으로 자리잡고 많은 사람에게 알려지기 위해 노력하고 성장을 해온 서울척병원의 스토리를 읽을 수 있었습니다.

 

 13층에 위치한 원장님실에서 신경외과의사로서의 이야기와 병원을 운영하는 보람과 힘든점, 여성들을 위한 요통센터 계획을 하게 된 계기와 바램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정직하고 원칙이 있는 서울척병원 김동윤 대표 원장님을 만나다.>

 

 서울척병원은 보건복지부지정 척추전문병원으로 강북 최대 척추관절병원으로 손꼽히며, 척추전문센터, 관절전문센터, 척추관절 비수술치료센터, 내과건강검진센터, 국제전문의센터, 재활센터 등 각 분야별 세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서울척병원 자매병원인 의정부 서울척병원, 노원척의원과 함께 진실한 치료를 서비스하는 병원이라는 사명을 가지고 환자중심의 치료 를 최우선으로 하고 있는 병원이라고 합니다.

 

 서울척병원을 운영하시면서 가장 보람 있는 경우와 힘든 경우에 대해서는 환자들이 잘 나아서 일상생활을 잘하는 모습에서 보람을 느낀다 고 하셨는데, 환자를 우선으로 생각하시는 원장님의 진실하고 따뜻한 마음이 잘 느껴졌습니다.

 힘든 경우는 신뢰감을 예를 들어주셨는데요. 상황에 따라 다른 진단과 치료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신뢰감이 없는 경우에 적절한 치료와 시기를 놓치는 안타까운 경우가 있다 고 하셨습니다.

 예를 들어 척추치료를 할 때도 무조건 비수술 혹은 무조건 수술을 선택할 것이 아니라 의료진과 신뢰를 가지고 함께 둘 사이에서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치료법을 찾고 균형을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임신과 출산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WOW  임신요통센터의 경우 다른 일반 환자들을 위한 공간과 조금 다를 수 있는데요. 여성들을 위해 따로 이러한 센터를 계획하신 계기와 센터에 대한 바램과 계획이 궁금하여 질문해 보았습니다.

 임신 전에 허리에 문제가 있는 사람도 있고, 임신,출산을 겪으면서도 허리에 문제가 생김에도 불구하고 적절한 진단과 치료 없이 간과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특정시기의 요통의 발생원인과 적절한 치료에 대한 needs를 반영하여 임신 전,후의 통증문제들에 대해 편안하고 안전하게 진단과 치료를 받을 수 있는 곳을 만들고 싶었다 고 하셨습니다. 고객들이 원하는 요구사항을 받아들여 힐링과 스트레스해소, 즐거움과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등을 제공하여 고객들의 만족감을 높이고 싶다는 바램도 덧붙였습니다.

 

 

 서울척병원만의 신뢰와 노하우를 이곳 여성요통센터에도 직관적이고 명확하게 표현하여 서울척병원의 브랜드아이덴티티를 잘 살려내는 것도 중요할 뿐 아니라 이곳 요통센터를 찾는 환자들을 위한 치유와 배려를 통해 환자들과의 신뢰감을 쌓을 수 있도록 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는 말씀도 해주셨습니다.

 인터뷰를 통해 서울척병원 WOW 임신요통센터에는 보다 나은 결과와 효율적 운영을 위해 지금 기존의 공간과의 유사점도 필요하지만 여성요통센터를 찾는 고객들의 공간과 맥락 속으로 들어가서 그들의 행동을 관찰하고 공감을 통해 사용자의 숨겨진 니즈를 찾아내는 즉 요통센터 고객들을 위한 정직하고 원칙 있는 의료서비스 를 제공하고 싶다는 원장님의 생각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의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환자이고 그 환자를 배려하고 이해하는 노력으로 서로의 신뢰감을 쌓는 서울척병원 김동윤 대표원장님의 여성의 여성에 의한 여성을 위한 엄지척! 임신요통센터를 기대해봅니다.

장시간 인터뷰를 해주신 김동윤 대표원장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Posted by Wearekai